GETTING MY 부천 역사 TO WORK

Getting My 부천 역사 To Work

Getting My 부천 역사 To Work

Blog Article

국군수도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진의료재단 분당제생병원, 성남시의료원, 성남중앙병원, 순천의료재단 정병원,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오정(吾丁)'이라는 지명은 중국 고시조에서 쓰여지는 언어이기도 한데, '나 오(吾)'와 '고무래 정(丁)'으로 표기될 때는 '자기 자신을 겸손하게 낮춰서 부른다'는 뜻이며, '크다, 웅대하다'라는 의미로도 사용되기도 한다. 

부천 지역에서는 아직까지 구석기 시대 유적과 신석기 시대 유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그러나 인근 지역인 시흥시 계수동과 목감동 등에서 다각면 원구와 몸돌 등의 구석기 시대 석기가 발견되었으며, 부천의 고강동에서도 다각면 원구가 발견되었다.

소사구 심곡본동 뒤쪽에 있는 성주산은 소가 누워있는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와우산'이라고도 하는 부천의 대표적인 산이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천역 북부 역전에 해당되는 곳으로(부천역 역사 자체는 대산동 관할이다.), 부천역 및 부천대학교 유동인구로 인한 상권이 발달해 있으며, 부천에서 가장 번화한 동네이다. 부천 토박이 분들이 흔히 시내라 부르는 곳.

따라서 당시로 볼 때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밀물과 썰물처럼 반복되는 거대한 물류기지의 역할을 했던 '실크로드'라고 볼 수 있다.

 구도심과 신도심권의 이질적인 면도 보았고 잊히고 사장되는 부천의 역사를 보며 그것들을 찾는 일에 조금이나마 일조를 해 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특히, 소상동 · 심곡동 · 송내동지역이 그 대표적인 고장이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포도와 딸기 재배도 유명하여 서울사람들의 주말 나들이 겸 휴식처로 인기가 높았던 관광지였다.

다음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장암 - 도봉산 - 수락산 - 마들 - 노원 - 중계 - 하계 - 공릉 - 태릉입구 - 먹골 - 중화 - 상봉 - 면목 - 사가정 - 용마산 - 중곡 - 군자 - 어린이대공원 - 건대입구 - 뚝섬유원지 - 청담 - 강남구청 - 학동 - 논현 - 반포 - 고속터미널 - 내방 - 이수 - 남성 - 숭실대입구 - 상도 - 장승배기 - 신대방삼거리 - 보라매 - 신풍 - 대림 - 남구로 - 가산디지털단지 - 철산 - 광명사거리 - 천왕 - 온수 - 까치울 - 부천종합운동장 - 춘의 - 신중동 - 부천시청 - 상동 - 삼산체육관 - 굴포천 - 부천휴게텔 부평구청 - 산곡 - 석남

오쇠동 주변에 있는 '방우리들'이란 지명에서 '방'은 '모 방(方)'자를 써서 '모우리들'이 '말동네'로 변했는데, 제방을 쌓아서 만든 지역이란 뜻이고 '뒷버들'은 오쇠동을 중앙으로 볼 때 뒤쪽에 있는 벌판을 뜻하고 '소머리골'이란 일명 '쇄기'라 불리어지고 있다. 

오늘날에는 원래 중심지였던 부평보다 부천이 상권이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인다. 부천역이 부천시 남부와 시흥 북부의 여객수요를 아우르고, 송내역이 중동신도시와 인천 동남부 지역까지의 여객수요를 커버하면서 상권이 발달해 있기 때문이다.

Report this page